티스토리 뷰

 

 

 

영화 조커 소개

 

2019년에 개봉한 조커 영화는 만화책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악당 중 한 명인 조커의 기원 이야기를 제공하는 심리 스릴러이자 캐릭터 연구이다. 토드 필립스가 감독하고 호아킨 피닉스가 주연으로 출연한 이 영화는 더 넓은 DC 익스텐디드 유니버스의 일부가 아닌 독립된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고담시에 사는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고 사회적으로 고립된 남자인 아서 플렉의 삶을 따라갑니다. 아서는 파티 광대로 일하며 스탠드업 코미디언을 꿈꾸지만, 그가 지속적인 거부와 괴롭힘, 그리고 자신의 정신 건강에 대한 투쟁에 직면하면서 그의 삶은 어두운 방향으로 전환됩니다.

고담시가 사회적 불안과 경제적 불평등으로 혼란에 빠지면서 아서의 좌절감과 분노는 커져갑니다. 불행한 사건들의 연속이 그를 궁지로 몰아넣고, 그는 점차 조커로 알려진 범죄의 주모자로 변신합니다. 영화는 정신 질환, 사회적 무시, 그리고 가장 취약한 구성원들을 실패시키는 사회의 결과들에 대한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호아킨 피닉스의 아서 플렉의 연기는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고, 그는 강렬하고 혁신적인 연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자체는 전통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관습에서 벗어난 것뿐만 아니라 어둡고 투박한 톤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조커는 대중문화의 가장 신비롭고 상징적인 악당 중 한 명의 정신을 깊이 파고드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조커 주인공 호아킨 피닉스 탐색

 

호아킨 피닉스(Joaquin Phoenix)는 1974년 10월 28일 푸에르토리코 산후안(San Juan)에서 태어난 미국의 배우, 후원자, 환경 운동가입니다. 그는 고인이 된 그의 가족 리버 피닉스(River Phoenix)를 포함한 선수 집안 출신으로, 또한 크게 존경 받는 배우였습니다.

호아킨은 1980년대에 《세븐 시스터즈 세븐 미스터즈》와 《모닝스타/이브닝스타》와 같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지만, 1990년대 초반에 《부모님》(1989)과 《투 다이 포》(1995)와 비슷한 영화에서 주목할 만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호아킨 피닉스의 경력에서 결정적인 순간들 중 하나는 러셀 크로우와 대립되는 리들리 스콧의 "글래디에이터"(2000)에서 코모더스 역을 맡은 것이다. 그의 강렬한 적대자 묘사는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피닉스는 종종 그의 캐릭터들을 위해 신체적인 변화를 겪으면서, 헌신적인 연기를 하는 배우로 유명합니다."마스터"(2012), "그녀" (2013) 그리고 "본질적인 부회장" (2014)과 같은 영화로 인하여 할리우드에서 매우 존경 받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피닉스의 경력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화제가 된 역할 중 하나는 2019년 영화 "조커"입니다.
그의 연기 경력 이외에도, 호아킨 피닉스는 환경 운동과 다양한 인도주의적인 대의에 대한 헌신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재능, 강렬함, 그리고 그의 예술에 대한 헌신은 그를 뛰어난 배우들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시켰습니다.

 

 

영화 조커 해외반응

 

긍정적 평가:

 

영화 조커에서 호아킨 피닉스가 아서 플렉/조커 역을 맡았으며, 그의 묘사는 강렬함, 감정적 깊이, 그리고 그가 그 배역을 위해 통과했던 신체적인 변형에 대해 광범위하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피닉스의 해석은 조커에게 새롭고 불안한 차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촬영과 분위기 영화는 분위기 있고 전체적인 분위기에 기여한 거친 촬영 기법으로 찬사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썰렁하고 암울한 지형인 고담시를 묘사하는 것은 영화의 절망감과 혼돈을 더했습니다.

캐릭터 연구와 기원 이야기 조커는 캐릭터의 뇌 여행과 조커 페르소나의 기원을 밝혀낸 것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아서 플렉이 조커로 변모하는 데 기여하는 사회적 요인들을 조커로 고정시키며 우스꽝스러운 책 신장에 대한 보다 사전적이고 현실적인 접근법을 제시했습니다.

 

비평적인 평가:

 

논쟁의 주요 지점들 중 하나는 영화에서 묘사된 폭력의 수준이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폭력 묘사가 주인공의 동정적인 묘사와 결합되면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고 반사회적인 행동을 미화하거나 낭만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과 비평가들은 영화의 전반적인 톤과 그것이 전달하는 메시지에 대해 우려를 표현했습니다. 명확한 도덕적 입장의 결여와 함께, 그 영화의 어둡고 허무주의적인 분위기는 일부 관객들을 불편하게 했고, 그러한 묘사의 책임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조커"는 전통적인 만화책 전통과 다른 캐릭터의 기원에 대한 대안적이고 독립적인 버전을 제공하면서 출처 자료를 자유롭게 받아들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 신선한 접근법을 높이 평가했지만, 다른 이들은 기존의 서사에서 벗어난 것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조커'는 문화적 영향력이 큰 인물들을 다룰 때 그 주제와 폭력 묘사, 영화 제작자의 책임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킨 양극화 영화입니다.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가 영화의 정의적인 면으로 부각되면서 영화계와 대중문화계의 주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