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애틀에서 잠 못 이루는 밤"영화 줄거리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노라 에브론이 감독하고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이 주연한 1993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는 아내의 죽음 이후 어린 아들 조나(로스 맬린저)와 함께 시애틀로 이사하는 홀아비 샘 볼드윈(톰 행크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샘은 전국 라디오 쇼에서 돌아가신 아내와 싱글 아빠가 되는 것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의 마음을 쏟아냅니다.

볼티모어의 전국에서 애니 리드(메그 라이언)는 운전 중 샘의 라디오 방송을 듣습니다. 그녀는 샘의 이야기와 그가 그녀에게 완벽한 남자일지도 모른다는 낭만적인 생각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애니는 월터(빌 풀먼)와 약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과 샘이 운명적으로 함께 할 운명이라는 생각을 떨치지 못합니다.

 

애니는 샘에게 발렌타인데이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꼭대기에서 만날 것을 제안하는 편지를 쓰는데, 이 편지는 고전 로맨틱 영화인 플래시백의 외도를 언급한 것입니다. 하지만 샘의 아들은 편지를 가로채고 아버지에게 애니와 관계를 맺으라고 권유합니다. 샘은 주저하지만, 요나는 그들이 사랑의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유도합니다.

영화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샘과 애니가 정말로 만날 수 있을지, 그리고 애니가 월터와 약혼을 하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합니다. 주인공들이 사랑과 상실의 합병증을 헤쳐나가면서 기쁜 순간, 유머, 그리고 약간의 행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출연배우 소개

 

톰 행크스 (Tom Hanks) - Sam Baldwin 역
톰 행크스는 삼 배 아카데미 상 수상자로, "포레스트 검프"와 "필라델피아" 등의 작품에서도 알려져 있습니다.

로스 맬린저 (Ross Malinger) - Jonah Baldwin 역
로스 맬린저는 Sam Baldwin의 아들인 Jonah 역으로 등장했습니다.

 

리타 윌슨 (Rita Wilson) - Suzy 역
리타 윌슨은 여배우로서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도 활동하며, 톰 행크스와 결혼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빌 풀만 (Bill Pullman) - Walter 역
빌 풀만은 "인디펜던스 데이"와 "로스트 아일랜드" 등의 작품에서 알려진 배우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조연 배우들이 등장하여 영화를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배우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서 여주인공 Annie Reed역을 연기한 메그 라이언(Meg Ryan)입니다.

 

메그 라이언은 1961년 11월 19일 캘리포니아주 파럼스 에서 태어났으며, 실제 본명은 Margaret Mary Emily Anne Hyra 입니다.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에 여러 로맨틱 코미디와 드라마 영화에서 주연으로 활동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When Harry Met Sally" (1989), "Sleepless in Seattle" (1993), "You've Got Mail" (1998) 등이 특히 유명합니다. 매력적인 연기와 명랑한 이미지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몇 년 동안은 연기 활동이 줄어들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화제의 인물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시애틀에서 잠 못 이루는 밤"영화 해외반응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국제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는 영화사 트라이스타가 배급하여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여름방학을 시작한 6월 말에 개봉하여 1억 2,668만 달러를 벌어들여 그 해 흥행 순위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영화의 성공은 사랑과 운명이라는 보편적인 주제와 주연 배우인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의 매력 덕분입니다. 고전적인 로맨틱 영화에 대한 영화의 오마주와 주인공들이 운명에 의해 하나로 모이는 독특한 이야기는 전세계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특히 톰 행크스와 메그 라이언의 케미스트리, 감동적인 스토리, 그리고 특유의 유머가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It's you?(샘)....It's me.(애니) , "그녀를 처음 보고 손을 잡는 순간 느낌이 왔어요. 그건 바로 마법이었죠." ,
Are you Annie?,"매일 억지로 일어나 숨을 쉬며 살아가야 되겠죠 그러다 언젠가는 아침에 혼자 눈 뜨는게 익숙해지겠죠 숨 쉬며 사는것도 익숙해지고 추억도 잊어버리겠죠." 등의 명대사를 남겼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 세대에 걸쳐 계속해서 사랑받고, 로맨틱 영화의 클래식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로맨틱 영화 팬들 사이에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그 감동적인 이야기와 캐릭터들에 여운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